본문 바로가기
건강

탈모를 예방 하는방법 7가지

by 코와사끼 2020. 9. 21.
반응형

탈모를 예방 하는방법 7가지 

탈모 샴푸

탈모는 탈모가 되기전 예방을 해주는 것이 더 중요 합니다. 

그럼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 및 습관에는 어떤게 있는지 보겠습니다.

 

 

탈모 샴푸 판매 1위
탈모에 좋은 음식
탈모 예방 방법
탈모닷컴
가르마 바꾸기

일정한 부위에만 가르마를 타면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 항상 같은 가르마를 하면 그 곳에만 햇빛을 쬐므로 건조해지고 모발도 가늘어진다. 모발이 가늘어지면 헤어크림이나 오일을 바르고 마사지하며 건조한 피부에 유분을 보충해줘야 한다. 그리고 가르마를 자주 바꿔 탈모를 예방하며 다른 헤어스타일링을 즐겨 보자.

 

탈모약 부작용
탈모 치료약
탈모 갤러리
탈모 자가 진단
눈을 보호하라

시신경의 피로는 만성적인 어깨 근육 경직을 초래한다. 이는 목 주위 혈관을 수축시키고 두피 사이의 모세혈관 순환도 저해한다. 그렇게 되면 모낭에 보내는 영양분 운반이 순조롭지 않게 돼 탈모를 초래할 수 있다. 평소 시신경의 피로를 줄이려면 눈을 감고 깊은 명상을 자주 하는 것이 좋다. 명상은 정신 수양뿐 아니라 모발 건강에도 유익하다.

 

송중기 탈모
M자 탈모
정수리 탈모
육류·생선 1대 채소 3의 비율로 섭취

우리가 먹는 음식은 머리카락에도 영향을 미친다. 육류나 생선 중 한 가지 종류와 채소 3종류의 비율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채소는 녹황색 채소 한 가지와 뿌리채소 한 가지, 색깔이 엷은 채소 한 가지, 과일 두 가지의 비율이 가장 이상적이다. 콩류나 참깨, 호두 같은 식물성 단백질과 엽록소가 많은 푸른 채소를 듬뿍 먹는 것이 좋다.

 

탈모증
탈모 치료제
탈모 병원
연예인 탈모
뜨거운 바람, 건조한 바람 피하세요

머리를 감은 후 자연스럽게 드라이어를 모발에 대고 말리는 사람이 많다. 이는 모발에 악영향을 준다. 뜨거운 바람과 건조는 모발을 손상시킨다. 드라이어를 댈 때는 20cm 이상 떼어야 한다. 윤기 나는 머릿결을 간직하려면 드라이어를 쓰지 않고 자연 건조하는 것이 좋다.

 

여성 탈모
남성 탈모
원형 탈모
탈모갤
머릿결을 좋게 하는 식품 섭취

미역, 생강, 밀, 들깨.참깨를 추천한다. 미역은 바다에서 나는 영양식품이다. 소화기능을 촉진하고 몸을 해독하는 효능이 있다. 혈압을 내리기도 한다. 머리카락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므로 머릿결을 아름답게 하는 식품이다.

생강은 비듬 생성을 줄여 준다.

생강 농축액을 머리카락에 바르면 비듬을 예방하고 머리카락에 광택이 나게 한다.

밀은 진정효과가 있다. 두피 가려움증을 개선하고 비듬을 줄여 준다. 밀 농축액을 두피에 바르면 두피의 상처를 치료하고 거친 머릿결 상태를 개선할 수 있다.

들깨는 해독작용을 하고, 참깨는 탈모를 예방해 준다.

 

가발
물마시기
출산후 탈모
산후증후군
물 마시기

우리 몸에 중요한 구성인 물. 원활한 혈액순환을 위해서는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 예방을 위해서는 물 섭취는 제일 기본이기도 합니다. 모낭의 25%는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물을 제떄 마셔주지 않으면 신진대사가 잘 이뤄지지 않고, 이로인해 두피의 혈액순환에도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충분한 수분 공급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니 두피가 건조해지고, 탈모도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하루 7~8잔의 물을 충분히 마셔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순수한 물을 마시는 것이 힘들다면 레몬 조각 등을 넣어 마셔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치료제
아보다트
다보다트
종로 탈모약
음주 / 흡연 자제

탈모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는 음주와 흡연. 이미 많은 연구를 통해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흡연을 하게 되면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음주는 모낭을 건조하게 만들어 탈모를 유발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음주와 흡연은 자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